우울증과 이별하는 법 :: 투톡의 볼링창고
  • 2022. 3. 9.

    by. 투톡

    현대인의 90% 이상이 우울증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단지 우울감을 느끼는 정도의 차이에 따라서 다르다고 하는데 당신은 얼마의 우울감을 느끼시나요?

     

    일시적인 우울감이 아닌 지속된 우울감은 자신의 의지로 극복할 수 없게 되며 전문가의 도움으로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만큼 우울증은 신체적, 정신적 증상을 일으키는 질환 이 되는 무서운 감정입니다.

     

    깊은 우울감으로 빠지기 전에 끊어내야만 합니다.

    감정에 휘둘리지 않고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을 소개하려 합니다.

     

     

     

     

     

    "사람은 일어나는 일 때문에 상처를 받는 것이 아니라 일어난 일에 대한 자신의 생각 때문에 상처를 받는다".

     

     

    자기의 마음을 다스릴 줄 아는 사람이 되는 방법.

     
    유쾌함이 사라졌을 때 유쾌해지기 위한 최고의 자발적인 방법은 유쾌하게 행동하고 말하는 것이다.

     

    • 행동을 바꾸면 우리의 감정도 자동적으로 바뀝니다.
      얼굴에 환한 미소를 짓고, 어깨를 활짝 펴고 숨을 깊게 들이마시고, 노래라도 한 소절 부르고 휘파람이라도 불어 보세요. 몸이 행복할 때 나오는 행동을 하면 우울할 수가 없다고 합니다.
     
    '마치 ~와 같이'의 철학을 이용하자.

     

    • 마치 직업을 좋아하는 것처럼 행동하면 실제로 흥미가 생기게 됩니다. 
      당신이 하는 일을 좋아하게 되면 당신에게 어떤 이익이 생기는지만 생각해 보세요. 당신이 일을 좋아하면 행복의 양이 두배로 늘어난다는 것만 생각하세요.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직장에서 즐거움을 찾아야 합니다. 하는 일이 즐거워지면 걱정은 줄어들고 활력은 넘치게 될 것이며 피로가 줄어들고 여가시간을 즐길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매일 다른 사람을 어떻게 기쁘게 해 줄지 생각하고 실행하기. 

     

    • 우울증은 다른 사람들에 대한 만성적인 분노와 비난으로 생겨납니다. 다른 사람들을 기쁘게 하려면 우리 자신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멈추게 됩니다.
      이는 걱정과 두려움, 우울증을 낳는 행동을 멈추게 하기 때문입니다. 우울감이 높아지면 타인과의 협력이 부족해지며 소통이 끊기고 단절되며 우울증은 더욱 심화됩니다. 그러므로 타인과 좋은 관계를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인간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찬사는 '좋은 직장동료', '좋은 친구', 사랑과 결혼의 진정한 동반자라는 말입니다. 사람은 선행을 베풀 때 자존감이 향상됩니다. "선행은 다른 사람의 얼굴에 기쁨의 미소를 짓게 하는 것입니다" 밤에 잠이 안 오면 어떻게 하면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해 줄 수 있을지 생각해 보세요. 내가 주는 기쁨이 곧 나의 기쁨으로 돌아올 것입니다.

     

     

     

    '오늘만은' 법칙.

     

    • 유쾌하고 건설적인 생각을 유도하는 하루 단위의 프로그램을 짜서 행복을 쟁취하자는 목적인 이 프로그램의 이름은 '오늘만은'입니다.
    1. 오늘만은 나는 행복할 거야. 사람들은 자기가 행복하자고 한 만큼 행복해진다고 합니다. 행복은 환경의 문제가 아닌 내면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2. 오늘만은 모든 것을 내 기대에 맞추는 것이 아니라 나의 현실에 맞추려고 할 것이다. 나의 가족, 나의 일, 나의 운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나를 기거에 맞추겠다는 마음 가짐입니다.
    3. 오늘만은 나는 유쾌한 사람이 될 것이다. 활발하게 행동하고, 칭찬은 후하게 비난은 박하게 하며 어떤 것에도 트집 잡지 않을 것이다. 
    4. 오늘만은 나는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다. 행복해지는 것을, 사랑하는 것을,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이 나를 사랑한다고  믿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겠다.

     

    유쾌하게 생각하고 행동하면 유쾌해질 것이다!

    평화를 가져다주는 것은 나 자신밖에 없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행복을 위해 싸우세요!

     

     

    데일카네가 - 자기 관리론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만들려고 노력해서 우리 자신의 불행을 잊자. "당신이 남에게 잘하면, 당신 자신에게 가장 좋은 일을 하고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