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볼링공의 트랙을 관심 있게 보신 적 있나요? 당신의 트랙은 로우 트랙입니까, 하이 트랙입니까?
트랙은 무엇을 말해주는 걸까요.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던 트랙을 통해 나의 손 모양과 턴 타이밍을 확인해 보세요!
볼링공의 회전은 손 턴에 의해 결정됩니다. 턴 타이밍은 빠르면 손은 미리 돌아가고, 느리면 공을 던지게 됩니다. 손모양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없지만 트랙을 통해 턴 타이밍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랙이란?
트랙이란 레인에 볼링공을 굴리면 공에 기름띠가 생기는 것을 트랙이라 합니다.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볼링공이 굴러가며 오일이 묻어 나온 흑적입니다. 이 기름띠를 트랙이라고 합니다
트랙의 종류, 나의 트랙은?
트랙은 하이 트랙과 로우 트랙으로 나뉩니다. 로우 트랙과 하이 트랙의 차이점을 확인해 보시고 나의 트랙은 무엇인지 지금 바로 알아보세요!
- 하이 트랙: 볼링공의 기름띠가 엄지에 가까이 붙어 생길 때 하이 트랙입니다.
- 로우 트랙: 볼링공의 기름띠가 엄지에서 멀어질수록 로우 트랙입니다.
하이 트랙의 특징
하이 트랙은 기름띠가 엄지에 가깝게 생기는 것으로 하이 트랙의 특징을 알면 나의 손 모양과 턴 타이밍을 알 수 있으니 하이트랙의 특징을 꼭 확인해 보세요
하이 트랙의 특징 사이드에서 치기 좋음 전진롤이 많이 생김 공 움직임이 예민해지지않아 라인설정이 수월함 하이 트랙은 엄지가 빠질 때 엄지의 방향이 12시 방향으로 빠지는 경우가 많으며 중 약지의 방향 전환 보다 중 약지를 위로 들어주는 손 모양을 가졌을 확률이 높습니다
로우 트랙의 특징
로우 트랙은 기름띠가 엄지에서 멀어져 생기는 것으로 로우 트랙의 특징을 통해 나의 턴 타이밍과 손 모양을 알 수 있으니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로우 트랙의 특징 아래자리에서 사이드로 보내서 치기 좋음 입사각이 크로 끝각이 좋음 전진롤 보다 회전 롤이 많이 생김 로우 트랙은 엄지가 빠질 때 엄지의 방향이 9시 방향으로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손 모양으로 볼 때 턴 타이밍이 빨라져 얼리 턴이 될 수 있으며, 몸에서 팔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하이트랙 로우트랙 장. 단점
하이트랙과 로우트랙의 장점과 단점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 하이 트랙의 경우 공이 서서 가기 때문에 사이드나 윗자리에서 칠 때는 장점이 되지만 2번 스파트 아래, 오일이 많은 자리를 칠 때는 핀을 빼기에 어려울 수 있습니다.
- 로우 트랙의 경우 공이 누워서 가다가 백엔드에서 방향 전환이 이루어져 핀을 맞을 때 파괴력이 강해집니다. 그래서 아래 자리에서 밖으로 뽑아서 라인설정을 할 때 장점이 될 수 있으며, 사이드에서 칠 때는 볼 움직임이 예민하게 느껴질 수 있으며 아래 자리에 오일이 없을 때 힘들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이트랙 로우트랙 더 좋은 트랙은?
결론 적으로 더 좋은 트랙은 없습니다. 레인의 상황 따라 잘 맞는 트랙만 존재할 뿐입니다. 트랙은 손 모양과 엄지 방향, 턴에 의해 변화될 수 있습니다.
하이 트랙이라면 핀이 안 빠질 때 엄지의 방향을 약지 손가락 쪽이나, 10시 방향을 뺀다고 생각하고 연습한다면 보완이 될 것이고,
로우 트랙이라면 아래 자리에 오일이 없어 윗자리에서 쳐야 할 때 얼리 턴 되지 않게 엄지 방향을 12시로 뺀다고 생각할 수 있으며, 손 모양을 만들지 않고 그립 모양대로 공이 빠져나가게 해 준다라는 생각으로 연습한다면 보완될 것입니다.
볼링공 트랙
하이 트랙과 로우 트랙 이외에도 미디움 트랙도 있지만 트랙은 엄지에 가깝게 생긴다면 하이, 엄지에서 멀리 생긴다면 로우, 하이와 로우 중간이라면 미디움 트랙이라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손 모양을 직접 확인할 수는 없지만 트랙으로 알아볼 수 있고, 턴의 정도를 알 수 있습니다. 하이트랙과 로우트랙을 의도하여 만들어 낼 수 있다면 볼링 고수가 될 수 있겠죠?!
트랙으로 보는 나의 손모양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볼링 칠때 시선 어디를 봐야 하는지 정확히 알려드립니다!
'알잼 볼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톰컵 한국 볼링 선수권 대회 예선 레인 패턴 알아보기 (0) 2023.12.04 진승 고객감사 페스티벌 'B type' 레인패턴 분석 (0) 2023.11.01 64회 진승 고객감사 페스티벌 경기 진행 시간 (0) 2023.09.05 진승 고객감사 페스티벌 레인패턴 (진승무역 레인패턴 A타입) (0) 2023.09.04 스톰 볼링공 추천 도미네이션 버건디 스펙 솔직 리뷰 (0) 2023.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