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잼 볼링

볼링 아대 효과, 아대 장점 단점, 아대 종류별 특징

투톡 2023. 4. 3. 07:07
볼링 칠 때 아대 효과가 있을까?
아대의 장점과 단점은 뭘까?

 

아대 종류

 

 

볼링 아대의 효과와 아대의 장.단점을 알아보고 아대의 종류도 함께 확인해보세요.

 

 

 

 

볼링 아대 착용 이유

 

릴리즈 동작 시 손목이 뒤로 젖혀지는 것을 방지하여 부상을 예방하고, 공의 회전과 볼 스피드, 엄지 타이밍의 일관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볼링 아대 효과

 

아대를 착용할 경우 손목이 뒤로 젖혀지는 것을 잡아주어 일정한 손목 각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한 효과를 확인해 보세요. 

 

 

 

 

릴리즈 타이밍의 일관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손목의 교정 효과와, 중 약지를 걸어주는 리프팅 효과가 높아져 볼링실력이 향상 될수 있습니다.

 

 

볼링 아대 종류

 

볼링 아대는 손목만 가볍게 받치는 형태부터, 손가락 전체를 받쳐주는 모양까지 다양한 형태로 이루어져 있으며 본인의 투구 스타일에 맞는 아대를 선택해야 합니다.

 

 

 

 

  1. A아대
    오로지 손목이 뒤로 젖혀지는 것을 보완해 주는 역할 을하며, 초보자들에게 적합한 아대입니다.

  2. 스콜피언 아대
    손목과 손등까지 받쳐주며, 손가락까지 받쳐주지 않기 때문에 중약지를 컨트롤할 수 있는 분에게 적합 합니다.

  3. 몽구스 아대
    손가락 마디 높이까지 받혀주어 중약지를 끌고 가기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코브라 아대 
    검지 손가락 전체를 받혀주지어 턴 동작이 원활히 되도록 도와줍니다. 

  5. 맘모스 아대 
    코브라 아대와, 몽구스 아대의 장점을 조합해 제작된 아대로, 코브라 아대보다는 검지 손가락이 짧고, 맘모스 아대
    보다는 중 약지가 높이 올라와 있습니다.

 

 

* 코브라 아대 = 볼 스피드가 빠르며, 회전이 약한 볼러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고,
  몽구스 아대 = 볼 스피드가 느리며, 회전력이 약한 볼러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락온 골드에디션 최고급형 프리미엄 볼링아대 손목아대, 골드로드필드 레브텍로드필드 레브콘 코브라 맘모스 볼링아대, 블랙-맘모스

 

고정 아대와, 고정되어 있지 않은 아대의 차이

 

손목이 고정되어 있는 아대와 고정되어 있지 않은 아대는 기능이 다릅니다. 고정과 비 고정의 차이를 확인해 보세요.

 

 

 

 

 

  • 볼링을 처음 접하는 분들이라면 고정되어 있는 아대를 사용해 아대에 지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볼링공을 컨트롤 가능한 볼러의 경우 손목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고정되지 않은 앞뒤 움직임이 있는 아대를 추천드립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의 조절 장치로 아대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아대의 각도를 너무 높이면 손목 컵핑이 과해져 빠른 타이밍을 유발하기 때문에 좋지 않을 수 있고, 반대로 너무 낮게 내린다면 손목의 젖혀짐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한 각도를 유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로드필드 레브엑스 플러스 우측 코브라 아대, 흰색, 1개[해피볼링] 리스트마스터2 글러브 볼링아대 볼링용품, 리스트마스터 2 글러브/레드 오른손-M에이더 바디바인 손목 엄지손가락 3중 스포츠 테이핑 트리플플러스 보호대, 1개

 

볼링 아대 장점 단점

 

아대의 목적은 손목을 지지하고, 보호해 주는 역할입니다. 볼 컨트롤이 어렵고 힘이 약한 분들에게 아대는 볼링실력과 정확도를 높이는데 좋은 장비입니다.

그러나, 손목을 컨트롤 할 힘이 있고 아대 없이로 로테이션이 가능하다면 아대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더 많은 회전과 종속을 만들어내 공의 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